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가장 쉬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by ▃ ▄ ▅ ▆ ▇ 2023. 3. 24.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 및 승인을 위해서는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하여 기업뱅킹을 신청해야 하는데, 여기서는 그런 번거로움 없이 인터넷으로 한방에 끝내는 방법을 설명한다. 

 

KB국민은행 기준으로 설명한다.

 

전자세금계산서 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인증서 발급

기업뱅킹을 신청한다

스마트폰에서 'KB스타기업뱅킹'을 다운로드 받는다.

앱을 실행하면 하단에 '신규가입'을 선택하거나 상단의 검색에서 'one stop'을 검색한다.

 

기업뱅킹에 신규 가입한다
기업뱅킹에 신규 가입한다

 

One Stop 신규를 따라간다
One Stop 신규를 따라간다

검색 된 'One Stop 신규'를 클릭하여 One Stop 신규 시작하기를 따라가면 된다.

 

그대로 따라가자
그대로 따라가자

 

PC에서 전자세금용인증서를 다운 받는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센터로 이동한다.

기업 인증센터로 이동하자
기업 인증센터로 이동하자

 

기업 인증센터로 이동하면 상단 메뉴에서 '전자세금용인증서'를 클릭하여 들어간다.

전자세금용인증서로 들어간다
전자세금용인증서로 들어간다

 

전자세금용인증서를 신청하면 된다.

단, 먼저 위 기업뱅킹 신청시 만든 출금계좌에 4,400원을 미리 입금하도록 한다. 전자세금용인증서 발급 비용이다. 

 

 

한 권으로 끝내는 개인사업자 절세 공부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